본문 바로가기
연예_보지마

'펜트하우스3' 마지막회 궁금증 해결!(전문 해설만 엄선)

by 닉네임 2021. 9. 12.
반응형
보지마

 

펜트하우스 시즌3 마지막 화. 주단태가 노숙자? 심수련이 파란 차를 타고 온 이유는? 로건 리의 옷이 파란색인 이유는? 천서진이 죽을 때 부른 노래 가사의 의미는? 은별이가 가르친 노래 가사의 의미는?

1. 주단태? 난리 난 '노숙인'의 정체 (철물점 아저씨)

첫 번째 가설은 '주단태는 살아있었다'에 대해 설명했다. 차국장은 "석경이와 마주한 남자가 무료 고기 대접에 '감사합니다, 복받으실 거예요''라며 주단태와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추가로 고기를 가져온 석경이 앞 남자의 모습은 조금 달랐다. '밥은 먹었니'라며 편하게 대했다. 자신의 물음에 토끼눈이 된 석경이를 보며 소름 끼치는 주단태 웃음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분명 의도한 부분이었고, 석경이도 짧은 대사에 소스라치게 놀랐다. 개인적으로 의도한 장면이 맞고 열린 결말로 연출 의도가 섞인 장면이 아닐까 추측된다"고 덧붙였다.
'주단태가 아니다'라는 가설도 언급했다. 차국장은 "시신이 나오지 않았지만 이후 주단태가 등장한 적도 없고 부서진 헤라상 머리에 맞아 살아있을 수 없다"며 "의문의 남자는 사연을 가지고 있었다. 사장은 의문의 남자가 고깃집이 있는 동네에서 오랫동안 철물점을 했고, 아내가 집 나간 뒤 딸과 둘이 살다가 아이가 병으로 잘못돼서 떠돌아다녔다고 말했다. 과거의 모습을 동네 사람들이 알고 있었다. 주단태로 보이게 의도됐을 뿐 주단태는 아닐 것 같다. 재미를 위해 의도된 장면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추측했다.
철물점 아저씨의 존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혼란을 유발하는 장치로 쓰였다.
제작진은 맥거핀에 해당하는 의문의 남자, 철물점 아저씨를 심어놓은 뒤 시청자들이 자발적으로 의문을 갖고 추리하도록 서스펜스를 유도했다. 

 

2. 파란 장미 진짜 주석경일까?

 

3. 모두 귀신이었다?

 

4. 천서진 최후의 노래에 숨겨진 의미(+파란차)

 

5. 최후의 승자는 '신은경'

신은경이 펜트하우스에 입주하고 현금 부자가 되면 헤라클럽 최후의 승자가 됐다.

심수련이 스스로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지고 천서진(김소연 분)이 무기징역으로 감옥에 들어가며 마무리 된 복수극의 최후의 승자는 뜻밖의 인물이었다. 바로 강마리(신은경 분).

'펜트3' 신은경, 최후의 승자됐다..130층 펜트하우스 입성+현금 부자[결정적장면]

 

'펜트3' 신은경, 최후의 승자됐다..130층 펜트하우스 입성+현금 부자[결정적장면]

[뉴스엔 서유나 기자] 신은경이 펜트하우스에 입주하고 현금 부자가 되면 헤라클럽 최후의 승자가 됐다. 9월 10일 방송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최종회에서는

entertain.v.daum.net

 

(참고로)

 

 

 

'펜트하우스3' 역대급! 트렌스젠더 가설? 주단태 생존설?(+조비서 인터뷰)

보지마 지난 10일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3'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이다. 성황리에 시즌3까지 마친 펜트하우스. 말도

bozi.tistory.com

 

반응형

댓글